SSL 브랜드 - Sectigo, DigiCert, GlobalSign 등
SSL 인증서 인증기관(루트) CA 는 전세계에 매우 많습니다. 해외에서는 유명하지만, 한국에 알려진것이 몇개 안될 뿐입니다.
국내에서, 상용(유료) SSL 인증서의 점유율은, Sectigo(섹티고,Comodo,코모도) 가 압도적 입니다.
타입 구분 없이 전체 시장에서, Sectigo 가 60% 이상입니다. 그 다음으로 DigiCert 가 30% 선, GlobalSign 이 10% 이하 입니다.
DV 시장에서는, Sectigo 가 80% 이상 압도적이며,
OV 시장에서는, Sectigo 2~30% 선이고, DigiCert 40% 수준으로 예상하며,
EV 시장에서는, DigiCert 가 60% 이상으로 예상합니다.
왜 이런 점유율 구조 일까요.?
단순합니다. 특정 브랜드의 특별한 장점 때문이 아니고,...... '가격' '단순 선호도' 및 '리셀러의 영업' 때문입니다.
SSL 인증서는, 전세계에 모두 공통 적용되는 산업표준입니다. '표준' 에 의해서 생성, 작동 되는 것이므로, SSL 을 통한 네트워크 데이터의 암호화/복호화 는, SSL 인증서의 종류나 가격과 상관없이... 모두 동일합니다.!!
비싼 고가의 SSL 인증서를 적용했으니, 암호화가 더 강력해지겠지 ! ..... 라는건 심각한 착각입니다.
SSL 판매하는 리셀러들은, 이러쿵 저러쿵 갖가지 이유를 들어서,. 비싼 고가 SSL 인증서를 제안하지만,.. 그런거... 솔직히......... 별 쓸모 없는 것입니다. 돈 낭비... (고가 위주로 추천하다면, 피해야 할곳)
그럼에도... 왜 상용 인증서 구매가 필요한 이유? 라고 한다면,. 그것은 '배상금(보험)' 때문입니다.
배상금도 필요없고. 다 필요없다!! 암호화면 되면 되는거다. 라고 한다면.. Free SSL 적용해도 무방합니다.
지금 자신의 웹사이트에 적용된 SSL 인증서가, 불필요하게 과한 비싼 SSL 인증서를 적용하고 있는것은 아닌지, 곰곰히 따져 보시기 바랍니다.
SecureSign 에서는 국내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em, pfx, jks, p7b 포맷 파일 기본 제공)
댓글
댓글 쓰기